뒤로가기
콜
서울바른 네트워크 소식

청주점 | [공감신문] 치아교정, 믿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주점 작성일18-07-25 13:17 조회16,998회 댓글0건

본문

2ef34fdafdc6d63a6dfb3a877f3b560d_1532492213_3087.jpg
 


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미뤄왔던 치과 치료, 치아교정 등 구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점점 과열되는 치과들의 경쟁으로 올바른 진료보다는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무리한 가격 할인에만 중점을 두면서 과장, 허위 광고, 이벤트성 진료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환자들도 늘고 있다.


이러한 경쟁은 환자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울 뿐더러 의료진에게도 치료에 대한 책임의식이 떨어져 환자들이 신뢰를 가지고 치료를 결정하기가 어렵다. 모든 치과치료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치아교정과 같이 고비용의 장기적인 치료는 환자와 의사간의 신뢰와 소통이 가장 중요하기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그렇다면 신뢰할 수 있는 교정치과를 선택하려면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 할까.


우선이 되야 하는 것은 의료진이다.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며 연속적인 진료가 필요하기에 치료 도중 담당의료진이 바뀌거나 갑작스레 폐업을 하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 치과로 옮기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러한 일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자주 교체되며 진료의 질이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하는 교정치과인지 체크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대표원장이 치아교정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고 수련한 치과교정과 전문의라면 다양한 증례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 치료를 통해 긍정적인 예후를 불러올 수 있다.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장치이다. 최근 언론에도 보도되는 것처럼 성능이나 효과를 제대로 인증 받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저가의 카피 제품을 치아교정에 사용하였다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치아교정 진료를 안전하게 받고 싶다면 가고자 하는 교정치과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정품 교정장치를 사용하며 인증서를 발급해주는지, 개인의 상태에 맞게 정밀 진단 후 적합한 장치를 권해주는 곳인지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청주 가경동에 위치한 서울바른 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의 김래윤 대표원장은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병원은 그 비용에 걸맞는 치료결과를 만들게 된다. 낮은 비용으로 환자를 모아서 몸집만 불리던 치과에서 진료를 받다가 병원이 없어지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피해자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다.” 면서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치료인 만큼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에는 개인의 증상과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하여 그에 따른 장치의 선택, 정교한 치료 계획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첫 내원 시 상담부터 진단, 치료,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진료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인지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치아교정의 경우 치근의 흡수, 치아표면의 탈회, 재발 등의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기사 원문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4863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바른 치아교정 네트워크